1. Telescoping Pattern (텔레스코핑 패턴)

생성자와 오버로딩을 사용하는 패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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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 design_pattern.builder;
public class CoordinateTelescoping {
    //텔레스코핑 생성자 패턴
    //Telescoping constructor
 
    private final int x;
    private final int y;
    private int w;
    private int h;
    
    public CoordinateTelescoping(int x, int y) {
        this(x, y, 00);
    }
    public CoordinateTelescoping(int x, int y, int w, int h) {
        this.x = x;
        this.y = y;
        this.w = w;
        this.h = h;
    }
    
}
 
cs

매개변수 증가시 코드량이 많아지고 무거워지는 문제,

초기화가 필요 없는 값도 무조건적으로 넘겨야 하는 경우가 존재

 

2. JavaBean Pattern (자바빈 패턴)

getter, setter 사용하는 패턴

(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Value Object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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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 design_pattern.builder;
public class CoordinateJavaBean {
    //자바 빈 패턴
    //java bean pattern
    
    private int x=0;
    private int y=0;
    private int w=0;
    private int h=0;
    
    public void setX(int x) {
        this.x = x;
    }
    public void setY(int y) {
        this.y = y;
    }
    public void setW(int w) {
        this.w = w;
    }
    public void setH(int h) {
        this.h = h;
    }
    
}
 
cs

객체가 완전하게 생성되었는지 보장 불가(동결(freezing) 보장 불가)

CoordinateJavaBean b = CoordinateJavaBean();
b.setX(10);

위 경우 x 값만 set한 채 객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객체가 완전하게 생성되지 않은 상태

 

3. Builder Pattern (빌더 패턴)

텔레스코핑패턴 + 자바빈 패턴의 형태

초기화가 반드시 필요한 멤버변수는 생성자로,

선택적으로 초기화를 해도 되는 필드는 setter 메소드로 작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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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 design_pattern.builder;
 
public class CoordinateBuilder {
    //빌더 패턴
    //Builder pattern : 텔레스코핑 패턴 + 자바빈 패턴
 
    private final int x;
    private final int y;
    private final int w;
    private final int h;
    
    public static class Builder {
        private final int x;
        private final int y;
        private int w;
        private int h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public Builder(int x, int y) {
            this.x = x;
            this.y = y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public Builder setW(int w) {
            this.w = w;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this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public Builder setH(int h) {
            this.h = h;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this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public CoordinateBuilder build() {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new CoordinateBuilder(this)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    
    public CoordinateBuilder(Builder builder) {
        x = builder.x;
        y = builder.y;
        w = builder.w;
        h = builder.h;
    }
    
}
 
cs

[객체 생성]

CoordinateBuilder c = new CoordinateBuilder.Builder(10, 10).setW(5).setH(5).build();

생성자로 필수 맴버변수를 초기화 하는 객체 생성, 선택적으로 초기화가 필요한 멤버변수는 setter 사용,
마지막으로 build 를 호출하여 객체 리턴

 

 

참고 :

https://using.tistory.com/71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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